글
*품질제일주의를 밑거름으로 우리회사는 고객클레임률 0, 반품률 0 에 도전해야 합니다
납품한 제품에서 불량이 발견되고 반품됐다고 가정했을 경우, 불량품을 골라내고 이 과정에서 오염된 제품을 다시 세척하고 부족한 수량을 재생산해
내려면 결국 10배의 자원이 더 필요하다는 것이며 클레임 발생시에는 100배정도 자원이 필요합니다
‘한 번에 잘 하자’입니다. “세계 1등을 위해 걸어왔지만, 꼴등이 되는 것은 이틀이면 충분하다”며
“품질과 납기일 준수를 기본으로 누구나 알아주는 회사를
만드는 만큼 이를 꾸준히 이어갈 수 있도록 끊임없이 임직원들을 독려를 해야합니다".
품질만큼 관심을 두는 곳은 청결인데 공장 내부는 인쇄시설이라고 믿어지지 않을 만큼 깔끔하지만
“화장품도 식품처럼 청결이 중요하다. 화장품병 속에서 먼지가 나왔다면 누구라도 바르고 싶어하지 않을 것”이이니
“지저분한 환경 속에서는 제대로 된 제품이 나올 수 없습니다”
작업장내 파티클 줄이는데 최우선을 다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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