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향상
“중국 이길 길은 고부가가치 사업뿐”
이남은
2014. 12. 11. 03:00
*“중국 이길 길은 고부가가치 사업뿐”
8대 수출산업 중 6개 中이 추월 ‘쇼크 코리아’
스마트폰·조선 등 대표 수출품 세계시장 점유율 中에 역전당해
지난해 우리나라 6개 간판 수출산업의 세계 시장 점유율이 중국에
뒤처진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가들은 최근 중국 제조업이 추격형
전략을 바탕으로 가격경쟁력과 기술력까지 갖춘 ‘제조업 2.0’
시대에 진입한 결과라고 입을 모은다. 이 같은 진단은 그동안 우리
수출 산업의 강점이던 가격경쟁력 대신 고부가가치 산업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는 주문이기도 하다.
(서울신문12월9일 내용일부)
소견) 중국보다는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통한 고부가가치제품,
자기 브랜드나 자기 디자인( original design manufacturing )을 통한
고부가가치 제품이 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