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

[김칠곤 칼럼]열정이 세상을 바꾼다

이남은 2015. 5. 28. 00:30

*[김칠곤 칼럼]열정이 세상을 바꾼다


회사의 마케팅 팀은 소비자들이 무엇을 필요로(Need)하고 원하는

(Want)지를 잘 파악하여 소비자들에게 적절하게 홍보하여 제품을

 효과적으로 판매하는 것이다. 그런데 이것은 회사를 경영하는 

팀이라면 누구나 다 상식적으로 가지는 지식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마케팅을 하는데 있어서 없어서는 아니될 것이

 있다. 그것은 언제나 변함없이 "상품을 개발하는 열정"을 가지는 

것이다. 이것을 가장 효과적으로 설명한 사람은 애플 회사가 파산의

 위기에 처한 상황을 회복시키고 아이폰을 개발한 스티브 잡스이다.

 그는 애플 직원들에게 마케팅 세미나를 하면서 이런 말을 했다.

 " 다르게 생각하라", "열정을 가지지 않으면 무관심하게 살아간다.",

 "다른 회사보다 5년 앞서서 나아가야 한다", " 한번에 모든 것을 할

 수 있도록 편리하게 제품을 개발하라"  이 말을 그에게서 들었던

 수 많은 사람들은 그의 마케팅 전략을 여러 측면에서 보았을 

것이다. 필자에게도 특별하게 느낀 것이 하나 있었다면 그것은

 "열정을 가지라"는 것이었다.(기독신문 5월19일 내용 일부)

소견) 열정을 가지고 단순하게, 지속적으로 훈련을 하는 것은 수 많은 

고통이 주어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고통을 이겨내고 포기하지 

않는 정신이 결국에 목적하는 바를 이루고 그것으로 인해 승리의 기쁨을

 맛볼 수 있게 되는 것이 진리가 아니겠습니까? 마이클 조던이야기







13억 2천만원 까먹었다

저자
이남은 지음
출판사
42애비뉴 | 2014-08-11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롱런 컴퍼니를 앞당겨주는 성공코드의 10가지 전략!!!!회사를 ...
가격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