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日 파나소닉 제치고 안마의자 글로벌 1위 '우뚝'
최근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안마의자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지난해 안마의자 글로벌 시장 규모는 42억달러(약 4조9600억원)가량으로 집계됐다. 2014년(26억달러·약 3조700억원) 대비 60% 이상 성장했다. 10여 년 전 이 시장에서는 파나소닉 이나다패밀리 등 일본 기업이 각축을 벌이며 시장을 주도해 왔다. 최근 바디프랜드가 빠르게 성장하면서 경쟁 구도가 뒤바뀌기 시작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프로스트&설리번에 따르면 바디프랜드는 2017년 글로벌 시장 점유율 8.1%로 창립 10년 만에 1위를 차지했다. 파나소닉은 7.7%로 2위, 이나다패밀리는 7.2%로 3위를 기록했다. 바디프랜드는 “국내 1위로만 알려졌던 바디프랜드가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세계 시장을 제패했다”고 말했다.
바디프랜드는 ‘지속적인 차별화 전략’을 글로벌 1위 비결로 내세웠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기술과 디자인, 품질, 서비스, 고객만족까지 다섯 가지 분야에서 경쟁사가 따라올 수 없을 정도의 격차를 만들겠다는 ‘오감 초격차(超格差)’의 실현을 경영의 핵심 과제로 삼았다”고 설명했다.
바디프랜드는 디자인연구소 기술연구소에 이어 2016년 3월 메디컬R&D센터를 설립했다. 메디컬R&D센터는 헬스케어업계 최초다. 정형외과와 신경외과, 한방재활의학과, 내과, 치과, 정신과, 피부과 등 전문의 7명에 의공학자, 음악치료사 등 전문 의료진이 포진했다.
(한국경제 6월 12일 내용 일부)
소견)맞춤형 마사지는 물론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적용해 헬스케어의 패러다임을 바꾸기 위한 차별화 전략이 글로벌1위 비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