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

보다 더 경쟁력 있는 공장 만들기를 위한 대응[토요타]

이남은 2015. 4. 2. 00:30

 *보다 더 경쟁력 있는 공장 만들기를 위한 대응[토요타] 


“보다 좋은 공장 만들기” 및 생산기술 분야에서의 “보다 좋은 차 

만들기”에서 축적 한 사고방식이나 기술을 결집해, 종래에는 없던

 새로운 모습의, 지속적 성장이 가능 한 경쟁력 있는 공장을 만들

고자 생각한다. 공장의 초기 투자에 관해서는, 2008년 당시와 

비교해 약 40% 절감이 가능하리라 는 전망이 서고 있으며 주된

 절감의 내용으로는, 공장의 천정에 매달고 바닥 면을 파 는 등의

 작업으로 설치했던 대형 설비를 바닥에 그대로 배치 가능한 컴팩트

한 설비 로 전환하거나도장 부스의 설비를 소형화하는 등의, 

“심플·슬림”한 생산 라인으로 의 변경 대응을 예로 들 수 있다. 

또, 약40%의 투자 절감을 자원으로 하여 에너지 매니지먼트를 

포함해 친환경 공 장 만들기를 추진함으로써, CO2 배출량도

2008년대비 55% 정도 감축이 가능할 전 망. 이러한 대응을 

거듭해 종래의 “양을 요구하는” 공장이 아니라 “경쟁력 있는” 

새 로운 공장 만들기를 지향한다

(매일경제 3월27일 내용 일부)

소견)성형 기술의 진화에 의한 높은 수준의 디자인을 실현하거나,

 보다 뛰어난 용접 기술을 활용하여 차제 강성을 향상시키는 등, 

생산기술 분야에서의 ‘보다 좋은 차 만들기’를 위한 상품력 향상

시키 보다 비즈니스를 잘하기위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