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고객클레임이 양적으로 증가
소비자의 권리에 대한 의식이 갈수록 향상되고 있고 인터넷의 발달과
SNS의 확대보급으로 인해 고객클레임이 양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블랙컨슈머의 악성행동 또한 갈수록 교묘해지고 있는 추세이다.
상황이 이러함에도 불구하고 아직 국내에는 이러한 현상에 대해
체계적인 대응이 미흡한 실정이다. 뿐만 아니라 고객 접점에서 이들
고객을 상대하는 감정노동자들에 대한 문제도 심각한 수준에
이르게 되었다.
(뉴스와이어 2월13일 내용 일부)
소견)납품한 제품에서 불량이 발견되고 반품됐다고 가정했을 경우,
불량품을 골라내고 이 과정에서 제품을 개선하고 부족한
수량을 재생산해 내려면 결국 10배의 자원이 더 필요하다는 것이며
클레임 발생시에는 100배정도 자원이 필요합니다
'품질향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시다 한국토요타 사장, “고객을 팬으로 만드는 차별화된 가치제공할 것” (1) | 2015.03.04 |
---|---|
코웨이, '스스로살균 정수기' 업계 최초 '탄소중립제품 인증' 획득 (1) | 2015.02.28 |
자동차 경량화기술 산업전시회 참관 소감(주관적) (1) | 2015.01.31 |
한인 최초 미슐랭 , 美'베누' 코리 리 셰프 (1) | 2015.01.29 |
일본기업, “엔저로 한국기업 잡자” 파상공세 (1) | 2015.01.09 |
RECEN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