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을 잘 하려면 무엇보다 스트레스 관리가 중요해요”


그는 “외국계 기업에서 일하려면 영어 능력은 필수여서 퇴근하면 잠들 때까지 

영어 방송을 틀어놓고 지낼 정도로 영어 공부에 집중했다”고 말한다.

그는 직장생활을 잘 하려면 “인간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 관리를 잘 하라”고 

조언한다. “직장 생활에서의 스트레스는 대부분 인간관계에서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과 사람의 구분을 명확히 하고, 관계를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그래야 감정적으로 사람을 대하지 않게 되죠.

 스트레스는 본인 스스로 관리를 잘 해야 합니다. 
저는 남편과 둘 다 바빠서 시간을 내기 힘든 ‘타임 푸어(Time Poor)’ 부부지만,

 잠들기 전 30분 정도는 꼭 남편과 대화 시간을 갖습니다. 아이가 잠들고 

난 뒤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는 그 때가 제 힐링 타임이자 스트레스

 해소 시간이에요.” 

(동아일보 9월18일 내용 일부)

소견) 직장에서나 집에서나 역시 소통이 가장 중요하고 스트레스는

본인 스스로 관리해야 한다는 말 마음에 와 닿습니다.








by 이남은 2015. 9. 27. 0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