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직원, 일본의 Henn na Hotels를 기발하고 효율적으로 만듭니다


TOKYO 긴자의 최근 개장 한 Henn na Hotel에서 손님들은 도쿄에서 다른 호텔과 비교하여 숙박 시설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Henn na는 일본어로 "이상한"것을 의미하며 로봇을 중심으로 호텔을 운영하는 데있어서 가장 잘 어울리는 별명입니다.

언뜻보기에 로비는 다른 것처럼 보이는데, 프론트 데스크는 세 명의 접수 원 (한 명과 두 명의 여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면밀히 검토해 보면, 후자는 신중하게 만들어진 얼굴과 뽀얀 머리카락을 가진 매우 실물 같은 로봇임을 입증합니다. 그들은 심지어 인간처럼 눈을 깜박입니다. 경품? 그 깜박 거림은 카메라 셔터와 같은 소음을냅니다.

손님은 접수 담당자에게 이름을 밝히고 로봇이 인사하는 자동 키오스크로 이동하여 체크인 절차를 지원합니다.이 로봇은 일본어, 영어, 중국어, 한국어 등 네 가지 언어를 사용합니다. 그들은 손님의 여권에 따라 사용할 것을 결정합니다.

투숙객에게는 객실의 열쇠 카드와 영수증이 제공됩니다. 긴자 지역의 열쇠 카드는 구식으로 작동하지만 다른 Henn na 호텔의 손님은 얼굴 인식 액세스를 등록 할 수있는 옵션이 있습니다.이 옵션을 사용하면 문 옆에서 카메라를 들여다보고 방을 들어올 수 있습니다.

장식은 단순한 편이지만 객실은 옷에서 냄새와 주름을 제거 할 수있는 옷장과 같은 최신 기술을 자랑합니다. 각 객실에는 무료 국제 전화를 이용할 수있는 스마트 폰이 있습니다. 도쿄 시내 가이드가 미리 설치되어 있으며 에어컨, 조명, TV 및 심지어 문을위한 원격 제어 장치로 작동합니다.

이 호텔은 일본 여행사 인 HIS의 자회사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일본의 Henn na Hotel 브랜드에서 5 번째로 호텔이고 도쿄 중심부에서 최초로 호텔입니다. HIS는 일본 내 100 개 호텔 체인을 확장하고 궁극적으로는 해외 지사를 열 계획입니다.

Henn na 슬로건은 "궁극의 효율성"이며 긴자 지역은 분명히 그 이상에 부합합니다. 다카히로 나카무라 (Takahiro Nakamura) 매니저는 비슷한 규모의 전통적인 호텔의 경우 약 30 명인데 비해 직원이 7 명인 98 개의 객실이 운영 될 수 있다고 말한다. 로봇은 프론트 데스크 역할뿐만 아니라 청소와 같은 배경 작업을 가정하여 인력 노동의 필요성을 대폭 줄이고 장기적으로 운영 비용을 절감합니다.

경쟁이 가열됨에 따라 혁신을 이끌어내는 것이 손님을 끌어들이는 열쇠입니다. CBRE의 일본 호텔 담당 이사 인 Tsiyiya Kiyoshi는 "호텔 운영자는 손님의 라이프 스타일 선택에 맞는 독특한 인물과 서비스를 갖춘 새로운 유형의 시설을 찾고 있습니다.

Henn na Hotels의 기술 발전은 의심의 여지없이 일부 후원자에게 호소 할 것이며 분명히 급속히 고령화되는 국가에서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고객이 결국 환대 산업에서 인간과의 접촉을 놓칠까요?

(니케이 아시안리뷰 2018년 2월 22일 내용 일부)

소견)호텔은 합리적인 가격을 제공하며 디럭스 싱글 룸은 1 박당 7,000 엔부터 시작하며 디럭스 트윈은 1 만원부터 시작합니다. 이 요금은 호텔이 유명한 츠키지 수산 시장과 같은 명소와 근접해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합리적이라 향후 귀추가 주목됩니다.



by 이남은 2018. 4. 9. 0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