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코스메카코리아, ‘고객불만 원스톱 서비스’ 실시
화장품 연구개발, 제조생산 업체인 ‘코스메카코리아(회장 조임래)’가 품질
경영혁신 시스템을 도입해 진행하고 있다고 6일 발표했다.
코스메카코리아는 지난 8월 품질경영을 선포하고, 경영혁신을 위한 시스템인
‘고객불만 원스톱(One Stop) 서비스’와 ‘품질실명제’를 실시했다.
‘고객불만 원스톱 서비스’는 화장품 OEM·DEM 업계 최초로 도입된 서비스로,
경영진이 직접 고객 클레임에 대응한다. 클레임이 접수되면 1일 이내에
경영진(사장)에게 보고돼 최대 3일 이내에 고객에게 해결책을 피드백 한다.
특히 클레임 담당창구를 일원화하고 경영진에게 직접 보고되는 시스템을 갖춰
원인분석 및 대책, 개선조치를 일괄적으로 처리해 최대한 빠르게 클레임이
처리된다.
(러브즈뷰티뉴스 9월 6일 내용 일부)
소견)생산현장에서도 자주적으로 품질검사를 실시해 후(後) 공정에는 품질
불량의 생산품을 보내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삼아 클레임 자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은 매우 잘 한 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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