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사무실의 현장 개선(일본H지방은행 사무센터사례)
1.담당 일본H은행 W전무의 아이디어
제휴관계에 있는 가이젠마스터사(한국 컨설팅사)에 의한 거래처 제조업
개선보고서를 읽고 이 현장개선활동을 우리 은행 사무센터에 응용 할수
있지 않을까? 에서 생각함.
2.H지방은행의 개혁의 필요성
S지방은행과의 경영 통합으로 사무센터의 근본적인 개혁이 시급해짐.
사무센터의 업무량이 증가하는 가운데 필요인우너을 줄인다.(S은행으로
부터 5명분의 업무이관을 췬하는 가운데 81명--70명 목표)
3.S센터장이 파악한 문제점
바쁜날,한산한날 각 그룹간의 업무량에 격차가 나타남.
파트타임 직원과의 면담에서 고용계약 해제에 대한 불안감을 엿볼수있었음.
4.컨설팅 회사가 상담한 내용
업무 내용을 들어보면 '작업내용은 반복작업이 많다' 사무센터는 이른바
'사무처리공장'이다
5.개선활동의 성과
제휴처의S은행분(15명분)의 업무가 추가된 가운데 81명--70명 체제 달성
(11명은 영업점으로 이동)2012년 6월 BPR상(행장표창)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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