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샤오미, 삼성 제친 ′SNS+스마트′ 전략, 글로벌리 통할까
설립 5년 만에 중국내 판매 2위를 달성한 스마트폰 생산업체 샤오미의 경영 전략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샤오미는 한국의 삼성전자나 그 이전의 일본 기업들과 같이 기능이 비슷한 전자 제품을
생산해 저가에 공급하는 전략을 반복하고 있다. 중국 시장 내에서 소셜네트워킹
(SNS)를 판매 채널로 활용하고, 저가에 공급한 단말기를 게임 동영상 금융 등으로
엮어내는 스마트 서비스를 결합했다.
8일자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이처럼 ′SNS+스마트′ 전략을 구사한 샤오미가 최근
인도와 브라질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중국 내 성공을 반복하려고 시도하고 있어
주목된다고 보도했다.
샤오미의 전략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한다면 삼성전자 등과 같은 경쟁업체가 새롭게
대응 전략을 고민하지 않을 수 없다. 하지만 샤오미도 글로벌 시장에서는 기술허 부재
등의 맹점을 경쟁사가 파고드는 등 도전에 직면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뉴스핌 6월9일 내용 일부)
소견)샤오미는 자사 최신형 스마트폰 모델인 미노트프로가 애플의 아이폰6플러스에
비해 1밀리미터 가량 얇다는 점을 내세우고 있다. 또 샤오미의 스마트폰은 애플
아이폰과 삼성전자 갤럭시 등과 기능이 유사하지만 가격은 아이폰의 절반에 불과
한 것에 어떻게 우리나라가 어떻게든 이기는 전략을 세워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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