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장수 식품 '빅3' 비결은 끊임없는 변신
지난 11일 동아제약은 박카스가 제약업계 단일 제품으로는 처음
연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단일 제품이 2000억원 넘게 팔린 것은 식품업계에서도 농심
신라면(4800억원), 동원F&B 동원참치캔(3500억원) 정도뿐이다.
신제품이 빠르게 쏟아지는 시장에서 이미 나온 지 30년 이상 된
제품들이 2000억원 넘는 매출을 달성할 수 있었던 비결은 뭘까.
업계 관계자들은 "'기본'을 지키되 끊임없이 변신해 온 것이
성공 요인"이라고 말한다.
(조선비즈 1월 30일 내용 일부)
소견)1961년 출시 이후 박카스는 '피로 회복제' 이미지를 꾸준히
내세워 왔다. "진짜 피로 회복제는 약국에 있습니다" 같은 광고
문구는 박카스 매출을 끌어올린 일등공신으로 꼽혀
즉.알약에서 앰풀로 다시 병형태로 변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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