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창업 성공비결 ‘자신만의 색깔’
사람은 모습이나 성격이 다르듯 사업은 똑같은 사업이 없다. 사업내용도
다르지만 사업장의 분위기나 컨셉도 전혀 다르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우리가 흔히 가본 사업장은 비슷하다는 인식이 강하다.
그것은 그 많큼 차별화되지 않고 남들과 비슷하게 준비한듯한 느낌을
받기 때문이다. 동종의 느낌을 갖게 한 원인은 무엇일까 고민해 봐야 한다.
사업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서 강조하는 부분 중 하나가 자신만의 색깔이나
장점요소를 1개 이상 가지고 있어야 한다. 창업자는 사업에서 강점인
핵심적인 요소를 가지고 있어야 다른 사업자와의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것이다. 소비자가 자신의 사업을 인식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것이
필요하다.
개업에 초대받아 방문하여 첫 느낌을 받는 순간 고객은 “이 업소에 다시
와야겠다!”아니면 “다시는 오지 말아야겠다!”는 결정을 내린다.
(전민일보 4월 20일 내용 일부)
소견)핵심적인 요소가 차별화이다. 사업주가 고객을 어떻게 대접하느
냐는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 봐야 정확히 알 수 있다. 고객은 다른
사업장과 똑같은 서비스를 받는 것보다는 다른 곳보다 좋은 서비스를
받았다고 인식할 때 다시 그 사업장을 찾게 되는 것은 당연한이치입니다.
'비즈니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영권 휘두르다가… 최고 실적 내는 와중에 옷 벗은 회장님 (1) | 2016.05.04 |
---|---|
"기업이 적자 내는 건 죄에요, 죄" (1) | 2016.05.03 |
中 "한국은 이미 따라잡았다… 10년안에 일본·독일 잡겠다" (1) | 2016.04.30 |
기업 전략 짜는 단계부터 '영업'을 생각하라… 뛰어난 영업맨 1명이 4500명 영업맨 먹여 살린다 (1) | 2016.04.25 |
중국 디스플레이, 장비 국산화까지 나선다 (1) | 2016.04.24 |
RECEN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