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AI(인공지능)와 빅데이터를 통한 디지털 마케팅
서울대학교는 빅데이터 연구를 바탕으로 한 신성장 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하여 2014년 4월 빅데이터 연구원을 출범, 빅데이터에 대한 연구와 교육,
컨설팅 등 전방위적인 활동을 펼치며 위의 사례처럼 2015년부터 BC카드와
빅데이터 연구협력 협약을 맺고 전국적으로 상권을 빅데이터로 분석하여
적합한 업종과 유망한 상권을 제시하면서 자영업자 생존전략을 연구 중이다.
지난해 11월, 일본 나고야시에서 발행되는 주부(中部)경제신문은 창간 70주년
을 맞아 인공지능(AI)이 작성한 창간기념 특별 기사를 게재했다.
인공지능 기자가 정식 기자로 데뷔한 것이다.
AI가 쓴 기사는 이 신문의 창간 당시 일화를 비롯해 회사와 지역 산업계가 지금
까지 걸어온 길을 정리한 내용으로 총 650여 자로 구성됐다. AI는 “창간 1호를
모두가 손에 들고 바라볼 때 감격은 ‘필설로 다하기 어렵다’는 말 그대로였다”며
70년 전 창간호를 냈을 때의 감회를 떠올리기까지 했다. 현재 AP, 로이터 등
글로벌 뉴스통신사들도 인공지능을 이용해 스포츠, 금융 등 뉴스 속보와 단신
기사를 작성 중이다. 최근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고용정보원이 발표한 인공지능
로봇의 일자리 대체 가능성 조사 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 전체 직업종사자의
업무수행 분야 중 12.5%는 현재 AI 로봇으로 대체 가능한 것으로 집계됐다.
(매일신문 2월 22일 내용 일부)
소견)인공지능은 반복되는 단순 업무뿐만 아니라 다량의 데이터를 빠르게
계산`분석`추론하는 지식노동까지 우리의 일상 곳곳에 깊숙이 파고들고 있고
향후 인공지능이 인간의 감성까지 흉내 낸다면 그 영역은 매우 넓어질것이다.
'비즈니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별화·틈새·IT만이 살길…아시아 중소기업들의 각자도생 (1) | 2017.03.01 |
---|---|
“칼퇴하면 일 잘해”… ‘강퇴 작전’ 쓰는 회사들 (1) | 2017.02.27 |
의료관광 활성화 나선 道… 차별화 강조 (1) | 2017.02.20 |
요시다 아키히사 토요타코리아 사장 “고객 제일주의 실천하고 있다” (1) | 2017.02.10 |
빅데이터 활용한 中企, 한달새 매출액 50%↑ (1) | 2017.02.08 |
RECEN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