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중소기업이 長壽기업이 되어야 하는 이유-2/2(우리나라사례,결론)
-우리나라의 경우 인천소재 중소기업: 삼성전자에 납품하는 업체인데
베트남으로 모기업에서 함께 이전 요청했는데 물량보장을 없는한
동반 이전할수가 없다고 통보하자 퇴출을 맞이하였습니다.
그러나 중소기업 대표이사는 독자 브랜드 개발을 하지 않으니
매출액과 손익이 나빠지고 말았습니다.
기회를 위기로 만들었습니다.
상기 1/2일본사례를 통해 제가 할일이 이것이구나 결심을 했습니다.
협력사1,2,3차를 보면 모기업에서 단가 낮춰(CR요청)달라면 무조건 네,
해외나가자해도 네 이래가지고 중소기업이 100년넘는 장수기업이 되겠나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중소기업 즉. 협력회사1차,2차,3차 기업들의 잘 할수있는 보유기술을
찾아내 독자 브랜드의 제품 개발에 도움도 주고 해외수출로 수익경영으로
長壽기업이 되게끔 長壽닥터로써 일익을 담당하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길이 결국 청년들이 서로 중소기업에 들어 갈려고 할 것이고
우리나라가 잘사는 지름길이 아니겠습니까?
'혁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혁신은 오케스트라의 화음 같은 것 (1) | 2015.12.08 |
---|---|
책 제목[Fool Proof는 불량발생을 봉쇄시키는 보증수표다]변경합니다 (1) | 2015.12.05 |
중소기업이 長壽기업이 되어야 하는 이유-1/2(일본사례) (1) | 2015.12.02 |
“밥풀만한 생각을 씨앗으로 만들어 아이디어 열매로 키워라” (1) | 2015.12.01 |
현대모비스 iMEB 개발…현대기아 친환경차 ‘가격경쟁력’↑ (1) | 2015.11.30 |
RECEN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