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스로이스 이름만 가지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했다


―롤스로이스가 가장 신경 쓰는 경쟁 상대가 있다면?

사실 다른 자동차 회사와 경쟁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자동차와 경쟁하지

 않는 것이 롤스로이스의 경쟁력이니까요. 다른 럭셔리카 브랜드들은 

연간 1만5000대 이상의 차량을 팔기를 원합니다. 연 판매 목표를 2만대

까지 잡는 곳도 있습니다. 롤스로이스와는 완전히 다른 전략입니다. 

롤스로이스 고객들은 최고 중의 최고를 추구하는 사람들입니다. 

대부분 자동차를 여러 대 소유할 수 있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에게 벤틀리를

 살 것이냐, 롤스로이스를 살 것이냐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갖고 싶은 

자동차가 있으면 그냥 다 삽니다. 이 때문에 다른 자동차 브랜드와 

경쟁한다는 것이 무의미합니다.

(조선비즈 10월 18일 내용 일부)

소견)롤스로이스의 경쟁자는 비싸고 더 희귀한 상품들입니다. 고가의 보석이나

 제트기, 헬리콥터, 스위스 알프스에 있는 오두막(샬레) 같은 것입니다.

 결국 톡특한 차별화 전략 입니다.








by 이남은 2015. 10. 23. 00:30